인터넷에서 영화나 외국드라마를 내려받아서 볼 때 자막 파일은 대부분 smi 형식이죠. 하지만 최근에 srt 파일 포맷도 간혹 보이더라고요. 물론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에서 srt파일을 지원하니까 그냥 실행하면 자막을 보는 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하지만 자막을 편집하거나 기타 이유로 srt파일을 smi로 변환할 때가 있다면 아주 쉬운 방법으로 srt를 smi로 변환할 수 있어요. 바로 자막 편집프로그램인 한방에로 말이죠.

한방에는 나온 지 꽤 된 프로그램이지만 사용법이 쉬워서 아직도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어요.

srt smi 변환하기

자만 편집 프로그램 한방에를 이용해서 srt파일을 smi로 간단하게 바꿀 수 있어요.

한방에 홈페이지 바로 가기

기본적인 변환 방법은 아무런 작업 없이 그냥 srt 파일을 불러와서 smi파일로 다시 저장만 해주면 끝납니다.

먼저 한방에를 실행시키고 메뉴 - 다른 포맷 자막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srt파일을 선택하세요.

srt smi 변환 - 한방에 메뉴


파일을 열면 오른쪽 편집 창에 아래 그림처럼 자막 파일의 내용이 표시돼요. 때로는 형식이 srt파일이 아닌데 그냥 확장자만 srt로 바꾼 경우에는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류가 있어서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막 편집프로그램이니까 웬만한 오류가 있어도 다 열려요.

srt smi 변환 - 파일 불러온 화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이때 파일 확장자는 smi로 고정되어 있으니 파일 포맷을 따로 선택할 필요는 없어요. 물론 자막의 싱크를 바꾸거나 편집을 하고 싶으면 수정을 한 이후가 되겠죠.

srt smi 변환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된 파일은 smi이고, 원본 파일은 srt 포맷이죠.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변환된 smi이고, 오른쪽 srt예요. 파일 구성이 각 파일의 포맷에 맞게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rt smi 변환 - 변환된 파일 비교


요즘에는 자막 파일이 워낙 잘 나오니까 수정할 일이 거의 없죠. 자막 자체는 문제보다는 동영상과 자막을 합친다거나 포맷을 바꿀 때 자막을 편집할 때가 간혹 있는데 그럴 때 한방에를 이용하면 좋아요.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니까 사용법을 익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글

srt파일을 smi로 바꾸기 - Uzys SRT SMI Converter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