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smi 변환 - 한방에로 바꾸기에서 자막 편집 프로그램 한방에를 이용해서 srt 파일을 smi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자막 파일 편집 프로그램이니만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막을 수정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 한 가지 단점이라면 smi를 srt로 변환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rt를 smi로 바꿀 수도 있고 반대로 smi를 srt로 바꿀 수도 있는 유틸을 두 가지 소개합니다. 단순한 변환이니까 사용법도 몹시 간단합니다. SRTier는 srt의 오류를 수정할 수도 있고, 텍스트만 추출하는 등의 기능도 함께 있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프로그램이에요. 또 다른 하나인 Uzys SRTSMI Converter는 파일 여러 개를 한꺼번에 변환할 수 있어요.

smi를 srt로 바꾸기, srt를 smi로 바꾸기

SRTier

사용할 프로그램 이름은 SRTier로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소개가 나오고 제일 아래에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SRT 자막 관리 도우미 SRTier 바로 가기

파일을 내려받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생겼어요.

SRTier 실행 화면과 파일 변환 순서


파일의 포맷을 바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면 돼요.

  1. 제일 아래 자막 변환을 누릅니다.
  2. 오른쪽 제일 위에 있는 "desig"을 눌러서 변환한 srt 또는 smi 파일을 선택합니다.
  3.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에서 srt를 선택하면 smi로, smi를 선택하면 srt로 자동으로 변환하니까 따로 바꿀 파일 포맷을 선택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원본 파일이 있는 경로에 변환된 파일이 만들어지니까 저장 경로를 선택할 필요도 없고요.

SRTier에는 교정 기능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 프로그램을 알기 전까지는 srt 파일의 싱크를 수정할 때 한방에로 불러서 싱크 수정을 한 다음에 smi로 저장을 했는데, 이제는 굳이 파일 포맷을 바꾸지 않고도 싱크를 수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Uzys SRTSMI Converter

두 번째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Uzys SRTSMI Converter이에요.

Uzys SRTSMI Converter 바로 가기

Uzys SRTSMI Converter도 SRTier처럼 smi ↔ srt 기능이 있는데, Uzys SRTSMI Converter는 SRTier와 달리 여러 파일의 포맷을 한 번에 바꿀 수 있고, 저장 경로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파일을 선택할 때 드래그 드롭으로 선택하고요.

Uzys SRTSMI Converter 실행 화면


사용법은 SRTier와 거의 같아요.

  1. 포맷을 변환할 파일을 선택해서 제일 위쪽 회색 영역에 드래그 드롭합니다.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어요.
  2. "Select" 버튼을 눌러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3. "Run" 버튼을 눌러 실행합니다.

지장 경로에 보면 변환된 파일들이 있어요.

파일에 따라서 두 프로그램 모두로 변환되는 게 있고, 두 프로그램 중 한 가지로만 변환되는 파일이 있어서 둘 다 가지고 있다가 변환이 되는 걸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srt smi 변환 - 한방에로 바꾸기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