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이 대세라서 블로그 유입의 대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하고 있어요. 그런데 모바일 유입의 문제는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거죠. 대부분이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뜨내기 방문객이에요.

PC에서는 즐겨찾기나 네이버 캐스트 등을 발행해서 계속해서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어요. 물론 모바일에도 앱을 설치해서 즐겨찾기 등을 추가할 수 있지만 그렇게 유입되는 경우는 별로 없죠.

가장 좋은 방법은 배경화면에 바로가기 앱을 등록하는 건데 앱을 만드는 게 쉬운 게 아니잖아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딱 좋은 블로그 바로가기 앱을 클릭 몇 번으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앱 만드는 방법

AppsGeyser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로그인하세요. 새로 가입해도 되고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만들어진 앱을 볼 수 없어요.

블로그를 앱으로 만들 거니까 중간쯤에 있는 "Website"를 선택하세요.

그림처럼 입력 칸에 원하는 내용을 쓰고 마지막의 "CREATE APP"을 누르세요. 오른쪽에 있는 휴대전화 모양의 그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어요. 아이콘을 다른 그림을 입력했는데 안 바뀌는 것 같네요.

다 끝났어요.

앱을 다 만들었으면 "DASHBOARD"가 열리는데 그곳에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주소가 나와요. 클릭하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내려받아서 설치할 수 있어요.

단순히 바로가기만 만들어주는 앱이라서 다른 기능은 전혀 없어요.

무료이고 너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거라서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광고도 없습니다. 앱의 다운로드수가 일정한 수를 넘으면 프로모션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좀 더 찾아봐야겠네요.

어찌 됐든 무료인데다 광고도 없고 클릭 두 번으로 바로가기 앱을 만들 수 있다는 건 참 좋네요.

애드센스 문제

이 블로그 바로가기 앱은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쓰면 안 된다는 겁니다. 이 앱은 블로그를 바로가기만 하는 게 아니라 자체 브라우저를 통해서 블로그를 열거든요. 애플리케이션 안에 애드센스를 노출하는 건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에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광고 게재

현재 툴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Google 광고 또는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게재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려면 웹 기반 페이지에만 Google 애드센스 코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하지 마세요.

지금 저도 처음이라 아직 잘 모르겠는데, 대시보드에 보니까 여러 설정이 있더라고요. 이런 설정들을 조절하면 어쩌면 앱이 아니라 스마트폰의 내장 브라우저로 페이지를 열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만약 (애드센스 없는) 첫 화면만 이 앱으로 연결하고 그 이후의 페이지 이동은 스마트폰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다면 애드센스 정책 위반도 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도움말을 잘 읽어봐야겠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로그 로딩속도를 빠르게 - 이미지 용량 줄이기
블로그 로딩속도를 빠르게 - CSS Tidy
블로그 로딩 속도 빠르게 하기 - javascript 압축
블로그 속도 측정 - Google PageSpeed Insights
애드센스 수입 향상 팁 - 텍스트 광고 편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방법, 히트맵(headtmap)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