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스킨을 수정하면서 검색도 많이 해보고 외국의 커뮤니티에 있는 글도 많이 봤는데요. 그중에서 몇 가지 추려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이미지와 텍스트 광고를 모두 노출하는 것이 수입이 많다고 하는데, 외국에서는 텍스트 광고만 노출하는 경우가 수입이 많다는 의견도 상당히 있어요. 그래서 텍스트 광고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네요. 우리는 광고의 위치에 대한 얘기가 많다면 외국은 좀 더 세부적인 설정에 대한 얘기도 많이 있어요.
제 경우에는 이미지 광고의 노출이 월등히 많고 대부분의 수입이 이미지 광고에서 나와요. 실제 적용해보고 그 결과까지 공개하면 좋겠는데 텍스트 광고의 노출이 별로 없어서 통계로서의 가치가 없을 것 같아 이 과정은 그냥 넘어 갈게요.
애드센스 수입 향상 팁 - 텍스트 광고 편
아래 내용이 꼭 텍스트 광고에만 해당하는 내용은 아니고 이미지 광고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으니까 한 번 잘 읽어보세요.
배경색과 테두리색은 본문의 배경색과 같은 색애드센스의 팔레트에서는 배경색과 테두리색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때 두 가지색을 본문의 배경색과 같은 색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본문 안에 들어가는 광고는 본문과 같은 배경색, 사이드바에 들어가는 광고는 사이드바와 같은 배경색을 사용하라는 거지요.
제목은 옅은 파란색
일반적으로 링크는 파란색을 많이 사용하죠. 그래서 애드센스 측에서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곳의 경우에는 파란색 제목을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파란색 = 링크"라는 인식이 있어서 오히려 광고 클릭을 덜 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색을 사용하면 좋은데 링크처럼 안 보이면서도 링크라는 걸 알려주는 색이 옅은 파란색이라고 합니다.
텍스트와 URL은 검은색대게 본문의 글자는 검은색을 사용하므로 애드센스의 텍스트와 URL도 똑같이 검정색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사실 검은색보다는 본문에는 회색을 사용하고 애드센스에는 이보다 조금 더 진한 색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이러면 본문보다 애드센스에 더 눈이 간다고 하네요.
글자 크기는 크게
애드센스의 글자 크기를 크게 하면 광고 클릭이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본문의 글자 크기와 비교해야 하는 내용이므로 무조건 크다고 좋은 건 아니지요. 어찌 됐든 본문의 글자보다 큰 게 좋다고 하네요.
텍스트 광고 주변에 이미지, 동영상은 X
텍스트 광고 주변에 본문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나 동영상이 있으면 시선을 빼앗기기 때문에 광고 주변에 다른 시선을 빼앗을 수 있는 요소는 넣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광고를 본문이 둘러싸도록얼마 전 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한 광고 게재 위치 행아웃에서도 나온 얘기인데요.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이 감싸는 형태의 배치가 수입이 많다고 합니다.
이건 애드센스에서도 정책 위반을 피할 수 있다면서 권장하는 방법이에요.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텍스트 광고의 수입을 올리는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광고 유형을 보고 텍스트 광고의 노출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꼭 한 번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결과도 공유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필수 가이드북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방법, 히트맵(headtmap)
애드센스 광고 유형 한 번에 수정하기 - 텍스트/이미지광고
애드센스 타겟팅 - 문맥 vs 관심기반 vs 게재위치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 A/B 테스트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