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하면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플러그인 중에 Pig Toolbox가 있죠? 이글에서는 Pig Toolbox의 기능 중 하나인 웹페이지 스타일(폰트, 색)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죠.

웹서핑을 하다 보면 독특한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요. 하지만 너무 화려하게 꾸며진 사이트는 읽기도 불편하고 눈이 아프기도 해요. 가끔 가서 보는 블로그가 있는데 검은색 배경에 노란색 글자를 사용하는지라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프고 그 페이지를 나와서 다른 페이지를 보면 어지러움을 느끼거든요. 그래서 그 페이지는 제가 원하는 색으로 바꿔서 보는데 바로 Pig Toolbox의 웹페이지 스타일(폰트, 색) 설정을 이용합니다. 원래 대부분 브라우저에 있는 기능이지만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조금 더 많은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Pig Toolbox 웹페이지 스타일(폰트, 색) 설정하기

Pig Toolbox의 옵션 페이지에서 중간쯤 내려가다 보면 "*웹페이지 스타일(폰트, 색)이라고 된 곳이 나옵니다.

Chrome Pig Toolbox 활용 - 웹페이지 스타일(폰트,색)

 

단축키를 지정하는 칸이 있네요.

현재 페이지에 스타일 적용, 해제는 이름 그대로 현재 페이지 하나만 스타일이 적용되는 거고요. 웹페이지에 스타일 적용 시작은 현재 페이지뿐 아니라 새로 열리는 다른 페이지에서도 지정한 스타일을 적용됩니다. 단축키를 지정했다가 사용하면 좋겠죠. 저는 마우스 제스쳐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패턴 사용하기가 있는데요.

특별한 주소를 입력해서 해당 주소의 웹페이지만 스타일을 사용하거나 해제할 수 있어요. 그림처럼 입력하면 mathbang.net과 네이버에서만 지정된 스타일을 사용하고 다른 사이트에서는 원래 해당 사이트의 스타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거죠. 자주 가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두면 따로 단축키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색이 바뀌어서 나옵니다.

패턴에 등록되지 않은 페이지에서만 단축키나 마우스 제스쳐를 이용해서 스타일을 적용하면 되고요.

 

기본으로 정해진 웹페이지의 스타일은 흰 배경에 검은 글자인데, 위에 있는 "스타일(폰트,색) 상세설정"에서 글꼴, 글자색, 배경색 등을 사용하자 원하는 글꼴과 색으로 바꿀 수 있어요.

Chrome Pig Toolbox 활용 - 웹페이지 스타일(폰트,색) 상세설정

 

웹페이지 폰트 대신 자기가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고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영문 폰트만 나오네요. 한글 폰트는 직접 입력해도 안 되는 것 같아요.

웹페이지 칼라 사용에서는 배경색, 글자색, 링크색 등을 지정할 수 있어요. 색 입력 칸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이 생겨요. 거기서 원하는 색을 고르세요. "Color Tools"를 누르면 색을 더 자세히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리니까 그곳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해당 페이지는 새로고침해서 바꾼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크롬 Pig Toolbox 오류 해결방법
크롬 스크롤바 색 바꾸기
크롬 개발자도구로 블로그 스킨 수정하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