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배치가 상당히 신경쓰이죠. 한국에서는 상단 두 개, 하단 하나를 이용하거나 상하단 한 개, 사이드바 한 개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광고 배치라는 게 스킨에 따라 좌우되고 또 글의 내용, 글 속의 이미지의 배치 등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때문에 남들에게 효과를 본 광고 배치가 반드시 본인의 블로그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아요.

지금 여러가지 광고 배치를 해보고 있는데, 차이가 조금 나는 것 같네요. 앞으로 여러 실험을 해볼텐데 그 전에 애드센스 사용자가 참고하면 좋을 만한 광고 배치가가 소개된 페이지를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방법

heatmap 테마라고 외국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테마의 홈페이지에 소개된 몇 가지 레이아웃입니다. 유료로 판매되니만큼 효과가 있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실제 히트맵 테마를 사용하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 heatmap 테가가 여기서 소개된 광고 배치를 사용하고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Layout Example

heatmap은 사람들의 시선이 어떻게 이동하는 지를 나타내는 지도로 표시한 걸 말해요.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가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겠죠?

블로그의 메인페이지와 컨텐츠 페이지에 따라, 또 사이드바의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광고 레이아웃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 스킨과 비슷한 스킨을 골라서 적용해 보세요. 외국의 경우 텍스트 광고의 비중이 높기때문에 본인의 블로그에서 텍스트 광고의 수입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시험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오른쪽 사이드바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만간 왼쪽 사이드바로 바꿀 때 이곳의 광고 배치를 참고해봐야 겠어요.

애드센스의 배치는 클릭율에 영향을 미치니까 광고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어요. 남들이 좋다는 광고 배치보다 여러 번 실험을 통해서 본인 블로그에 가장 알맞은 광고 배치를 찾아보시기 바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타겟팅 - 문맥 vs 관심기반 vs 게재위치
애드센스 크기가 작은 광고가 나올 때
애드센스 광고 유형 한 번에 수정하기 - 텍스트/이미지광고
애드센스 CPE? 확장형 광고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 A/B 테스트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도움되는 곳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