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스코어 카드에 나오는 크롤러 오류 때문에 신경 많이 쓰이시죠? 크롤러 오류는 애드센스 수입과 별로 관계가 없으며 실제로 티스토리 사용자들로서는 아무런 해결책이 없다는 걸 아셔야 해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원인과 해결 방법)

그런데도 불구하고 빨간 화살표로 표시되는 것 때문에 막연한 불안감을 갖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나쁜 지표가 아니라 좋은 지표일 수도 있다는 얘기를 해드릴게요. 좋게 생각하면 또 좋게 보이는 거니까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긍정적으로 생각해요.

애드센스에서 생기는 크롤러 오류는 대부분이 로봇이 거부되어 생기는 오류예요. robots.txt 파일에서 막아놓았기 때문이죠.

크롤러 오류 보기 - 오류 확인

크롤러 오류를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자고요.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는 곳 중 owner, admin은 관리자와 관련된 내용이니까 무시하고요. search, tag는 사용자와 관련된 내용이에요. 즉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서 검색해서 결과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되었다는 얘기죠. 또는 tag 중 하나를 클릭해서 관련 글의 목록과 광고가 표시되었다는 뜻이고요.

즉 search, tag에서 크롤링 오류가 많이 발생했다는 건 방문자들이 검색도 하고 관련 글을 많이 읽는다는 뜻으로 검색과 태그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고 있다는 얘기죠.

검색과 태그를 잘 이용하고 있으면 체류시간, 페이지뷰도 늘어날 것이고 이탈률도 낮아지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어 다른 글도 읽어본다는 거니까 블로그의 질이 높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고요.

물론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search와 tag 사용량을 제대로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그 추이는 알아볼 수 있잖아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를 그냥 수입이 떨어지는 좋지 못한 신호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좋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타겟팅 - 문맥 vs 관심기반 vs 게재위치
애드센스 크기가 작은 광고가 나올 때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원인과 해결 방법 - 스코어카드
애드센스 광고 유형 한 번에 수정하기 - 텍스트/이미지광고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도움되는 곳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