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방은 중고등 수학 교육과정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일관된 주제의 글들이 있다보니 페이지뷰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요.

인터넷에 접속해서 여러 페이지를 봐야하는 게 불편하신지 가끔씩 블로그 내용을 책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게 어떻냐는 문의를 받는데요.

처음부터 블로그에 올릴 목적으로 쓴 글들이라 제본을 하려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여러가지 비용을 고려했을 때 과연 책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효율적인지에 대한 고민도 있고요.

그래서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수학방 블로그 책 판매에 관한 설문조사

블로그를 책으로 만드는 데 가장 걱정이 되는 건 세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책으로 판매되는 걸 원하는 사람이 있는가에요. 책으로 만들었는데 사는 사람이 별로 없다면 책으로 만드는 과정이 헛된 노력이 되버리니까요.

두번째는 비용입니다. 책으로 만드려면 인쇄비 + 제본비 + 배송비가 들텐데, 과연 그런 비용을 지불할까지요. 이런 저런 비용을 다 합쳤을 때 과연 기존에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문제집과 가격 경쟁력이 있을지가 의문이거든요. 현재 서점에서 판매되는 교재는 한학기용이 대개 12,000 ~ 15,000원 정도이니까요.

마지막으로는 판매방식이죠. 블로그를 통해서 직접 판매할 수도 있고, 온라인 서점을 통해서도 판매할 수 있고요.

그래서 실제 책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 분이 몇분이나 되는지 어느 정도 가격이면 구매를 할 것인지에 대해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려고 합니다.

구매할 사람도 많고, 가격도 적절하다면 한 번 책으로 만들어 볼까 하거든요. 1분도 안걸릴꺼니가 아래 설문에 답도 해주세요.

책으로 낸다고 하더라도 시중에 판매되는 문제집처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냥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인쇄해서 묶는 정도입니다. 내용이 추가되거나 형식이 바뀌지는 않을 거예요. 블로그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념설명 위주로 되어있고, 1, 2학기를 한 권에 담을 생각이니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중1 수학 목차
중2 수학 목차
중3 수학 목차
고1 수학 목차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