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포맷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기기마다 다른 경우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게 epub이죠. 전자책 뷰어는 텍스트뷰터로서의 역할도 하기때문에 txt, pdf, zip 파일에 들어있는 jpg 등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각 파일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epub은 압축된 파일이라 용량도 적고 목차, 글꼴 설정 등을 할 수 있어서 그냥 txt, pdf롤 보기보다 epub으로 보는 게 편할 때도 있죠.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txt를 epub으로 변환하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txt, pdf, zip 파일을 epub으로 변환하기

간단히 변환만 하는 것부터 전문 전자책 편집 프로그램까지 txt 파일을 epub으로 변환시켜주는 툴은 몇 가지가 있어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않고 간단히 변환만 시켜주는 사이트들도 많고요. 다들 외국 사이트죠. 그런데 한국 사이트는 아마도 처음인 듯 하네요. 아직 초기인 듯 보이지만 사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epub 만드는 호랑이

위 사이트에 접속화면에서 변환할 파일의 확장자를 선택하세요. 가운데 위의 키보드는 직접 입력과 편집을 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를 이용한 것인지 모양이 똑같네요. 

epub 만드는 호랑이 - 파일 확장자 선택

 

txt 파일을 선택해봤어요. 현진건의 운수 좋은날.txt를 epub으로 변환해보죠.

찾아보기 아래에 있는 빈 칸들은 제목, 저작, 발행처, 저작권을 입력하는 칸입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나와요. 

epub 만드는 호랑이 - txt 파일 변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변환을 하는데, 변환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epub 만드는 호랑이 - epub 변환 끝. 다운로드

변환이 다 끝났습니다.

pdf 파일을 변환해봤는데, 역시 pdf 파일은 제대로 변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네요. 이건 다른 외국사이트들도 못하는 거니까 사이트 탓을 할 일은 아닌 것 같아요. pdf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추출해서 epub을 만들기때문이죠.

zip 파일은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실험해보지 않았어요.

 

국내에서 파일 변환 사이트를 처음 본 것 같아서 기쁜 마음에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능도 나름 쓸만하고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크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권 만료된 소설 epub 다운로드하기
전자책 무료 다운로드 - 직지 프로젝트 epub 파일
무료 전자책 읽을 수 있는 곳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