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는 소설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전자책(epub)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와 epub 다운로드 방법이에요. 그 전에 소개했던 사이트보다 자료도 훨씬 많고, epub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는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전자책을 바로 다운받는 게 아니라 웹상의 문서를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방법이 살짝 복잡해요. epub으로 변환할 수도 있고, PDF 같은 다른 형식으로도 다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작권 만료된 소설 eupb 다운받기
위키문헌
위키문헌이라는 사이트에 저작권이 만료된 소설들이 다수 있어요. 사이트 설명을 보면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죠.
환영합니다!
위키문헌은 "우리 모두의 도서관"을 만들자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프로젝트입니다.
위키문헌을 처음 찾으신 여러분께서는 도움말과 자주하는 질문과 답(FAQ)을 읽어보시면서 위키문헌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문헌에는 12,900개의 문서가 있습니다.
설명에 나온 것처럼 다수의 소설과 자료들을 가지고 있는 진짜 도서관같은 곳입니다. 이 곳에 있는 문서들은 언제라도 접속해서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이런 자료들을 전자책을 통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문서를 복사해서 txt 파일로 저장해서 전자책으로 보거나, PDF로 다운로드해서 볼 수도 있어요.
위 두 방법이 가장 쉬운데 그래도 epub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까 그 기능을 활용해보자고요.
위키문헌의 글을 전자책(epub)으로 변환하기
보고 싶은 소설을 정합니다. 김유정의 봄봄을 읽어볼까요? 화면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서 봄봄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하나면 문서가 바로 열리는데 가장 아래에 있는 저작권을 확인하세요. 저작권이 만료된 소설들을 업로드하는 곳이므로 크게 신경안써도 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한 번 살펴보세요.
다음은 왼쪽 메뉴에서 "책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PDF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조금 더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PDF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책 생성기가 실행됩니다. 책 생성 시작하기를 누르세요.
이 문서를 책에 추가하기를 선택하세요. 검색을 통해서 여러 소설들을 포함시킬 수 있어요. 김유정 전집 같을 걸 만들 수 있겠죠.
문서를 추가했으면 책 보기를 선택합니다.
책 보기 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영역에서 형식을 전자책(epub)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문서를 epub으로 변환하는 렌더링 과정을 거칩니다. 별로 길지 않아요.
변환이 다 끝나면 렌더링 완료 표시가 나오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epub으로 변환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정이 많긴하지만 몇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 질꺼에요. 저작권이 만료된 소설들은 교과서에서 본 적이 있는 책들이 많으니까 한 번씩 다시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길이도 길지 않으니 지하철 같은데에서 읽기에도 무리는 없어요.
이 위키문헌 사이트에는 소설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자료들이 있어요. 이 자료들을 다 읽어서 마음의 양식을 많이 쌓아봐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자책 무료 다운로드 - 직지 프로젝트 epub 파일
무료 전자책 읽을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