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퍼플을 이용해서 수학방 책을 만들었고 판매정산을 할 수 있는 첫날이 되었어요. 아직은 정산 첫날이라 제가 책을 확인하려고 샀던 것만 나오네요.

교보문고의 정산 시스템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불필요한 것 없이 딱 필요한 기능만 있네요.

우선 인터넷 교보문고 퍼플 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왼쪽 메뉴에 "내 책 판매조회"를 누르세요.

eBook과 POD로 나누어 정산조회를 할 수 있어요.

eBook은 판매와 동시에 가격을 지급하기 때문에 판매 다음날 확인할 수 있고요. POD는 책을 받은 다음날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을 보낸 날짜를 기준으로 하는 것 같아요. 주말이 끼어있거나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배송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네요.

POD 같은 경우에는 주문 후에 배송까지 8 ~ 10일 정도 걸리니까 9 ~ 11일 후에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거든요. 이 경우 정산은 배송을 받은 달 기준이에요. 1월 말에 주문해서 2월 초에 책을 받으면 2월 정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퍼플 정산조회 1

 

POD 정산 조회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총 매출액과 정산액이 나와요. (정산액은 모자이크..)

교보문고 퍼플 정산조회 2

 

정산조회 결과 화면에서 "상품별 상세"를 누르거나 POD 아래의 밑줄 쳐진 금액을 누르면 책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책 별 판매량과 판매 총액을 볼 수 있네요. 1권씩 팔았는데 제가 산 거예요. 공급가액에는 정산액이 나옵니다.

교보문고 퍼플 정산조회 3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도 아니고 하루에 한 번 업데이트 되는 것 같아요. 날짜별 판매량 등을 확인할 수 없어서 아쉽기도 하네요.

하지만 퍼플이라는 시스템은 1인 출판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eBook을 판매, 정산하는 곳은 많이 있긴 하지만 종이책까지 제작, 판매, 배송, 결산해주는 곳은 여기밖에 없어요. 그리고 교보문고라는 온라인 서점이 주는 이점도 있고요.

블로그를 확장하고 싶거나 평소에 써놓은 수필, 소설이 있으신 분들은 이 퍼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수학방 책이 나왔습니다.
수학방 책 구입 방법 - 교보문고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