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총방문자수 300만 기념하여 초대장을 배포했었어요. 분명이 12장밖에 없다고 12번째 넘어가는 댓글 쓰는 사람은 초대장 안 보낼꺼라고 했는데도, 5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지요.

티스토리는 아이디 하나당 다섯개까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고, 글 몇 개 쓰면 초대장이 생기니까 다시 새끼(?)를 칠 수 있어요. 그래서 스팸 블로그나 불량 블로그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죠. 그냥 블로그 만들기만 하고 운영은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고요. 그래서 초대장을 배포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요.

저도 처음에는 남들 다 하니까 한 번 해볼까하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던 거지 뚜렷한 목표가 있고 주제가 있어서 시작한 건 아니거든요. 블로그 개설만 하고 실제 운영을 안하시던 분들도 저라 비슷한 생각으로 시작했을 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저분들도 나중에라도 저처럼 운영을 하실 거라고 보고, 또 진짜로 운영을 하겠다는 사람이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초대장을 나눠주고 있어요. 지금까지 나눠준 초대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두 세분밖에 안되긴 하네요.

초대장 잘 줬다는 생각이 드는 블로그

이번에 초대장 나눠주는 과정에서 가장 눈에 뜬 댓글이 있었는데요. 이 분이 진짜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괜찮겠다 싶어서 초대장을 드렸어요.

저는 교사 출신의 변호사로, 소년보호사건을 하고 있습니다.

위 소년보호 사건과 관련한 정보 공유를 위하여 블로그를 해보고자 합니다

중요한 내용은, 소년보호사건의 대상과 절차, 준비방법, 학교폭력 대응방안 등입니다.

초대장 보내주시면 유용하게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블로그를 개설하셨고, 글도 몇 개 올리셨더라고요.

목적은 다르지만 수학방이라는 블로그도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고, 위 블로그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라서 잘 운영되었으면 합니다.

며칠 더 지켜보도 계속해서 운영할 것같다라는 판단이 들면 링크를 추가해둬야 겠어요. 수학방에 오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대장을 어디에 쓰려는 걸까?

이와는 반대로 초대장을 보내려고 보다가 이상한 걸 발견했어요.

사연이 참 구구절절하죠? 그런데 초대장을 보내놓고 보니 IP가 같은 거예요. 한 IP에서 메일주소와 내용만 다르게해서 초대장을 신청했더라고요. 그래서 모두 다 취소했습니다.

무슨 이유때문에 초대장을 원하는 지 모르겠지만 댓글 사연 쓰는 글솜씨가 아까워 보이네요.

티스토리 초대장 댓글

 

틀림없이 스팸 블로그일 텐데, IP를 못봤으면 초대장 그냥 버릴 뻔 했네요. 티스토리 초대장이 뭐라고 저렇게까지 하나 싶기도 하네요.

앞으로는 초대장을 뿌릴 때는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봐야겠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티스토리 이웃 링크 추가 버튼 만들기
티스토리 비공개 글 찾는 방법, 작성중인 글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티스토리 검색어 통계 플러그인 사용법
본문 검색창 설치로 블로그 페이지뷰 늘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