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레이어는 함께 운영하는 블로그, 트위터 등 SNS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어요. 여러가 채널을 통해서 함께 사용하여 소통할 수 있는 재미난 기능이지요. 하지만 디자인 자체가 눈에 잘 띄지 않게 되어 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요.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사용자끼리 유대관계를 갖기가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는데, 프로필 레이어를 통해서 이런 부분을 아주 조금 보완할 수도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의 프로필 레이어는 알고보면 꽤 괜찮은 기능이니까 한 번 적용해보세요.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티스토리 관리자의 기본설정 -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 내 프로필

 

 프로필 추가란에 이름과 주소를 입력하세요.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가 됩니다. 사용자 입력을 사용해서 일관된 이름을 넣어주는 게 더 보기가 좋네요.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 프로필 추가

 

추가버튼을 누리면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는데, 드래그 드롭으로 순서를 조절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 미리보기

 

설정을 마쳤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세요.

댓글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이름옆의 "PROFILE"을 클릭하면 팝업 형태로 프로필 레이어가 모습을 나타냅니다. 프로필 레이어의 "+"을 클릭하면 링크에 추가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 댓글에서 프로필 레이어 보기

 

사이드바에는 바로 출력되는 게 아니라 스킨에서 수정을 해야 해요. 꾸미기 - 사이드바에 보면 "프로필 레이어"항목이 생기는데, 이 모듈을 사이드바에 추가하고 저장하세요. 사이드바의 크기에 따라 조절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요.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 사이드바

프로필 레이어는 다른 사람에게 본인이 사용하는 여러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어차피 있는 기능이니 한 번쯤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로그 로딩속도를 빠르게 - CSS Tidy
블로그 로딩 속도 빠르게 하기 - javascript 압축
W3C CSS 유효성 검사, CSS Validation Service
블로그 재방문자 비율을 높여야하는 이유
블로그 속도 측정 - Google PageSpeed Insights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