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라면 당연히 달려있는 게 애드센스인데요.

애드센스를 달았으니 가능하면 많은 수입을 올리려면 애드센스 최적화에 신경을 많이 써야해요. 그래서 애드센스를 요리조리 옮겨보는데 과연 수입이극대화될까하는 의문은 항상 생기죠.

애드센스 최적화할 때 어느 위치가 가장 좋을 지 참고할만한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애드센스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있는 곳은 바로 애드센스잖아요. 바로 애드센스 최적화 도움말에 있는 광고배치 도움말입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우리는 블로그니까 블로그에 배치부터 보죠.

게재위치 권장사항 - 블로그에 보면 두 가지 경우가 나와요. 두 경우 모두 홈페이지와 콘텐츠 페이지 배치가 있는데, 2단 스킨에 애드센스 광고를 3개 넣는 걸 보여주고 있죠.

지금 이 블로그는 1번의 경우를 사용하는데,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있어서 좌우를 바꿔서 적용했어요. 콘텐츠 상단의 왼쪽또는 오른쪽에 넣는 방법은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를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최적화 - 위치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사이드바의 폭이 넓은 경우라면 두 번째 배치도 괜찮을 것 같아요. 160x600 광고는 너무 길어서 한 눈에 안들어오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블로그에는 콘텐츠 페이지외에 검색페이지가 있어요. 물론 이 곳에 적용할 수 있는 광고 배치도 있답니다. 광고사이트 - 검색결과 페이지인데, 블로그의 검색 결과 페이지는 아니지만 형태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적용해도 무리는 없어요.

그 외에도 포럼이나 뉴스사이트, 게임사이트 등으로 나누어 각 사이트의 특성과 페이지에 맞게 여러가지 형태의 광고 배치 예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도움말 - 광고게재 위치 권장사항

물론 이 배치가 반든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니지만 어디에 넣을 지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참고해보세요. 본인의 사이트에 맞게, 스킨에 맞게 잘 고르시면 수입이 오르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 A/B 테스트
애드센스 수익 계산 - 환율 적용하는 방법
본문 검색창 설치로 블로그 페이지뷰 늘리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