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넣는 위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상단에 넣는 것이 가장 수익이 많이 나죠. 본문 위에 300x250를 두 개 넣거나 336x280을 한 개 넣는 경우를 제일 많이 본 것 같네요.

지금 이 블로그는 336x280을 본문 오른쪽에 넣고 있는데, 나름 수익이 괜찮아요. 미디어다음이나 네이버 뉴스에도 본문 오른쪽 상단에 광고가 있잖아요. 다음뷰의 뷰애드도 본문 오른쪽에 넣어야 하는 규정이 있어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본문 상단에 한 개를 넣을 때는 텍스트 광고의 클릭율이 높고, 본문 오른쪽에 놓을 때는 이미지 광고의 클릭율이 높더라고요. 대체로 이미지 광고의 단가가 더 높기때문에 저는 본문 오른쪽 광고를 선택했어요.

애드센스를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는 소스

간단한 html과 css만 알면 할 수 있어요.

알아야할 html은 div에요. 보통 다른 블로그의 글에 보면 table을 많이 사용하는데, table보다 div가 더 효과가 좋다는 것만 알려드릴께요. 자세한 건 이 글에서 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알아야할 css는 margin과 float 두 개예요.

간단하죠?

이제 html과 css를 어떻게 조합해야 하는 지 알려드릴께요.

<div class="adsense">
애드센스 광고 코드
</div>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스킨 편집의 - html/css - skin.html에서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을 찾아서 그 위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으세요. 본문의 너비에 따라 300x250이나 336x280을 넣으시면 돼요.

.adsense {float:right;margin-left:20px;margin-bottom:10px}

다음은 style.css에 위 내용을 넣으세요. adsense 앞에 점(.)이 있는데, 이것까지 다 넣으셔야 해요. float:right 이 부분이 광고를 본문 오른쪽에 나타나게 하는 겁니다. margin-left는 애드센스 광고 왼쪽의 여백(본문과의 거리), margin-bottom은 애드센스 광고 아랫쪽의 여백의 크기를 나타내요.

애드센스 광고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 소스

자 끝났어요. 소스를 제대로 넣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나올거예요.

애드센스 광고 본문 상단 오른쪽에 넣기

애드센스의 수익은 블로그 주제에 따라서, 애드센스의 위치에 따라서, 광고의 크기에 따라서 달라지니가 자기 블로그에 맞는 걸 잘 선택해서 넣으세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두었다가 이리저리 넣어보고 본인의 블로그에서 가장 수익을 많이 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