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부터 다음 Ad@m(아담)에서 수익이 잡히지 않더니 AdFit(애드핏)으로 이관하려고 그랬던 모양이에요. 이미 알려졌었던 터라 별로 놀라지는 않았지만요.

Ad@m(아담)에서 AdFit(애드핏)으로 바뀌면서 여러 가지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다만 아직 완료된 게 아니라서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지는 않네요. 보고서가 많이 바뀌었는데, 달라진 내용을 중심으로 비교해봤습니다.

서비스가 이관되든 새로운 기능이 생기든 가장 중요한 건 수익이 많이 나느냐인데,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 수익을 내는 데 어떻게 얼마나 도움이 될지 계속 지켜봐야겠어요. 그래도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변화한다는 것은 분명히 긍정적인 신호니까 기대를 하게 되네요.

다음 Ad@m(아담)을 AdFit(애드핏)으로 전환하기

다음 Ad@m(아담)에서 AdFit(애드핏)으로 전환하는 건 아주 간단해요. 새로 가입하는 형태지만 사실은 그냥 옮기는 수준이니까요.

Ad@m에 로그인하면 제일 위쪽에 "신규 퍼블리셔 사이트 가기"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를 누르세요.

 

가입 페이지가 나오는데, 퍼블리셔 정보 확인에서 본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가입을 하면 됩니다.

 

새로운 사이트가 열리고 새로운 탭도 많이 생겼는데, 우선 먼저 보고서를 보죠.

 

일단 Ad@m(아담)의 보고서에는 없었던 CPC와 eCPM 칸이 생겼습니다. CPC는 클릭 단가고, eCPM은 1,000회 광고노출당 예상적립금을 말하죠.

Ad@m(아담)에서는 그냥 "적립액"이었는데, AdFit(애드핏)에서는 "예상적립금"이라고 명칭이 바뀌었어요. 예상이니까 당연히 보정할 테고, 나중에 확정된 금액과 다를 수 있어요. 이는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죠. 아직 보정을 받지 않았는데 예상 금액과 얼마나 차이가 날지도 궁금하네요.

 

그래프도 바뀌었습니다.

Ad@m(아담)에서는 노출수와 적립금을 한 번에 볼 수 있었는데, AdFit(애드핏)에서는 따로 나누었네요. Ad@m(아담)은 노출수와 적립액 두 가지만 그래프로 볼 수 있었는데, AdFit(애드핏)에서는 클릭율, eCPM등 보고서에 있는 모든 항목을 그래프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프의 모양을 꺾은선과 막대 두 가지로 제공합니다. 근데 그래프의 모양은 Ad@m(아담) 게 조금 더 보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Ad@m(아담)은 당일 보고서가 있었는데, AdFit(애드핏)에는 당일 보고서가 없습니다. 하루가 지나야 보고서를 볼 수 있네요.

 

그 외에도 광과 관리 기능이 생겼는데, 티스토리 블로거가 사용하는 띠배너와 전면형 배너는 아직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나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 대체광고를 설정하는 기능이 빨리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dFit(애드핏) 게재 가능 광고에는 모바일 띠배너, 모바일 전면형 광고 외에 이미지, 텍스트 광고가 있어요. 이미지광고와 텍스트 광고는 애드센스와 크기가 같거나 비슷하네요. 보고서에도 광고 유형별 보고서가 있으니 조만간 서비스를 제공할 듯싶어요. 그렇게만 된다면 애드센스의 강력한 도전자가 될 수도 있죠.

광고 사이트를 개편하는 것을 보면 다음에서 야심 차게 준비하는 서비스임은 분명하겠지요. 제발 다음클릭스나 뷰애드처럼 중간에 흐지부지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애드센스 대체 광고 - 니트머스 AD
애드센스 수입 증가 팁 - 텍스트 광고 편
애드센스 필수 가이드북
애드센스 최적화 배치 방법, 히트맵(headtmap)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