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수입 내는 분들은 CPA 사이트인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하실 거라고 봅니다. 그런데 블로거 대부분이 머천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배너와 링크를 그냥 블로그 메인페이지에서만 사용하죠. 이런 형태의 배너에서는 수입이 발생하기가 쉽지 않아요.

때로는 본인의 블로그와 어울리는 배너를 만들고 싶거나 메인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링크를 걸고 싶을 때도 있거든요. 그럴 때 유용한 방법이 사용자정의 링크예요.

특히 사용자정의 링크는 블로그 메인이 아니라 후기나 추천 글을 쓸 때 그 효과가 훨씬 더 좋은 링크입니다. 글과 상품 링크가 가장 잘 조화로울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할 수 있거든요.

링크프라이스 사용자정의 링크 만들기

사용자정의 링크를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점은 해당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가 아닌 특정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지마켓에서 옷을 사고 후기를 남길 때 지마켓 메인 페이지가 아닌 실제 옷을 구매했던 상품 페이지로 링크를 거는 거지요. 상품으로 바로 가는 링크와 구매 후기가 함께 있다면 제품을 살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머천트에서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 메인페이지가 아니라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면 이벤트 참여율이 높아질 거예요.

글의 주제와 방문자의 특성에 잘 맞는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사용자정의 링크를 이용한다면 블로그 수익을 늘릴 수 있어요.

때로는 머천트에서 제공하는 배너가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과 잘 맞지 않을 때도 있을 거예요. 그럴 때 블로그 디자인에 맞게 새로운 배너를 만들고 이 배너에 사용자정의 링크를 삽입할 수도 있고요.

사용자정의링크는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상에서 제공하는 배너 등의 링크와 별도로 본인이 직접 원하는 특정 상품이나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링크타입에 따라 배너링크,텍스트링크 혹은 링크프라이스 코드로 변환된 URL만 별도로 생성할 수 있으며, 머천트 ID 입력 유무에 따라 크게 TYPE01과 TYPE02로 나뉘어집니다.

사용자정의 링크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바로 연결하고 싶은 특정페이지의 주소만 알면 됩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한 다음 광고 가져가기 - 서비스별로 찾기 - 셀프서비스를 선택합니다.

타입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Type1은 해당 상품의 주소를 입력해서 바로 사용자정의 링크를 만드는 거고, Type2는 머천트를 선택한 후에 상품 주소를 입력해서 사용자정의 링크를 만드는 거예요. 근데 사실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여러 사용자링크를 만들 때 사용자지정값(u_id)을 지정하면 보고서에서 상품별 판매 내역을 확인할 때 편리해요. 타겟 URL에 특정 페이지 주소를 붙여넣으세요. 링크를 저장해 놓으면 나중에 타겟 URL을 바꾸거나 여러 설정을 수정할 수 있으니까 웬만하면 체크하세요. 숏링크는 이름 그대로 짧은 주소를 만드는 거예요.

만들어진 링크는 글을 쓸 때 넣어도 좋고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어요.

머천트 메인 페이지로 갈 때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지만 특정한 상품으로 가는 링크를 활용하면 무궁무진한 활용법이 있을 거예요. 많이 활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교보문고 퍼플 정산 기능 보완하기